Back to All Events

시카고 한국기독교연구소(CSKC)가 함께 진행하는 ‘하이드팍연경반’ 2016 가을 공부 모임을 시작합니다.


 

우리 교회와 시카고 한국기독교연구소(CSKC)가 함께 진행하는 ‘하이드팍연경반’ 2016 가을 공부 모임을 시작합니다. 

주제는 “개화기와 일제강점기의 우리 교회”입니다. 이번 공부를 통해 개화기와 일제강점기의 개신교와 천주교회의 모습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불안과 좌절과 역동성이 공존했던 시기에 미국과 유럽의 영향을 받은 교회가 어떻게 사회 속에 심기고 어떤 모습으로 활동했는지 보면서 한국 교회의 오늘을 이해하고 미래를 생각해보려고 합니다. 

주로 읽을 책은 다음과 같습니다. 
한국기독교역사학회 지음, 기독교문사 발행 
『한국 기독교의 역사 1』 , 『한국 기독교의 역사 2』 
위의 두 책 외에 『한국천주교회사』 및 그 밖의 자료
들을 필요에 따라 더 다룰 예정입니다. 

첫 모임은 9월 26일(월) 오후 2:00-3:30에 합니다. 장소는  Lutheran School of Theology at Chicago 식당입니다 (1100 E 55th St. Chicago, 60615). 매주 월요일 같은 시간과 같은 장소에서 만날 예정입니다. 전혀 어렵지 않고 새로운 사실들을 배우고 함께 토론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연경반 공부에 관해 문의하실 분은 류욱렬 전도사에게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uryu@ctschicago.edu). 

또한 책을 사실 분은 목요일(9/22)까지 말씀해주시면 공동구입하겠습니다. 배송료는 한국기독교연구소가 부담합니다. 

감사합니다.